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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여행

운하가 흐르는 구라시키 미관지구, 일본 최초 서양미술관 오하라미술관

by 블토끼 2023. 4. 13.

 

구라시키(倉敷)는 일본 오카야마현(岡山県)의 남부에 위치한 시입니다. 버드나무가 늘어져 있는 강가를 따라 산책하고, 에도풍 가게에서 쇼핑을 하고, 미술관에 들러 예술작품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을 원하시나요❓

 

🐢 운하가 흐르는 구라시키 미관지구
🐰 일본 최초의 서양미술관 오하라 미술관
🦊 빨간 벽돌과 담쟁이덩굴의 조합 구라시키 아이비스퀘어
🐷 미관지구 그밖의 장소들
🐵 기네스 기록 보유 도로, 철도 병용교 세토대교

 

 

🐢 구라시키 미관지구(倉敷美観地区)

운하로 물자수송의 중요한 역할을 했던 구라시키강에는 현재 관광객을 태운 배가 유유자적 떠다니고 있습니다.

 

에도(江戸)시대에 막부의 직할 영지(天領)였던 미관지구에는 제1 미관지구인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와 제2 미관지구인 전통미관 보존지구가 있습니다. 구라시키강(倉敷川) 주변으로 펼쳐진 제1 미관지구는 일본의 중요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 지구로 정해져 있습니다.

 

옛집을 리노베이션해 상가나 카페로 운영하고 있으며, 강주변으로 즐비한 건물들이 하나같이 흰색벽이라는게 특징입니다. 

 

 

🐰 오하라미술관(大原美術館)

일본 최초의 서양미술관으로 본관(本館), 분관(分館), 공예・동양관(工芸・東洋館)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같은 본관에는 모네의 '수련', 엘 그레코의 '수태고지', 고갱의 '향기로운 대지'를 비롯하여 피카소, 마티스, 모딜리아니 등 유명화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분관은 개수 공사로 휴관중이며, 분관의 일부 작품을 본관에 이동시켜 전시 중이라고 합니다. 쌀창고를 개축한 공예・동양관에는 공예 작품이나 동아시아 고미술 중심으로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오하라미술관 본관
오하라미술관 본관
오하라미술관 공예・동양관
오하라미술관 공예・동양관

 

티켓을 버리지 마세요❗️ 관별로 스탬프를 찍습니다. 본관 관람 후, 미관지구를 둘러보고 다른 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혹은 관별로 다른 날에 방문할 수 있으니 티켓을 소중히 간직하세요.

 

뮤지엄샵에 들러보세요❗️ 일부 작품의 모작을 판매하고 있으니 미술관 관람 후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다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마그네틱을 비롯해 작품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기념품을 발견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

 

미술관 분위기가 어떨지 몰라 가기가 망설여진다면 혹은 내가 좋아하는 분위기인지 궁금하다면 VR 전시실을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시실을 이동하며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관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오하라미술관 VR 전시실로 이동

↓↓↓↓↓↓

 

バーチャル展示室 | 大原美術館

投稿日 2021.5.1 バーチャルの世界で大原美術館の雰囲気を味わってみませんか? VR(バーチャル・リアリティ)で好きな作品の展示の様子を味わったり、学芸員たちの作品解説に耳を傾けた

www.ohara.or.jp

 

🦊 구라시키 아이비스퀘어(倉敷アイビースクエア)

빨간벽돌에 담쟁이덩굴이 인상적인 이곳은 1889년 지어져 방직공장으로 쓰였던 곳입니다. 현재는 호텔로 변신하였으며 레스토랑과 기프트샵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종종 이벤트를 개최하니 산책 겸 둘러보시길.

 

 

🐷 미관지구 그밖의 장소들

구라시키 고고관(倉敷考古館) 에도시대의 쌀창고를 개장한 건물로 오카야마현의 출토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구라시키 미관지구의 상징적인 건물입니다. 

 

 

유린소(有隣荘) 오하라(大原) 가문의 구별저로 쇼우와(昭和) 천황의 숙소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기와의 독특한 제조법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녹색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구라시키관(倉敷館) 동사무소에서 창고로, 현재는 관광안내소로 이용되고 있으며, 구라시키시 지정 중요 문화재입니다.

 

 

구라시키 방적기념관(倉敷紡績記念館) 원면의 창고를 리모델링해 기념관으로 쓰고 있으며, 일본 등록유형문화재입니다.

 

 

🐵 세토대교(瀬戸大橋)

오카야마현(岡山県)의 구라시키시(倉敷市)와 카가와현(香川県)의 사카이데시(坂出市)를 잇는 현수교입니다.

 

시와쿠(塩飽) 제도의 5개의 섬에 걸쳐진 6개의 교량과 이것들을 연결하는 고가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와 철도 병용교로는 세계에서 가장 길어 2015년 기네스 세계기록에 인정되었습니다.

 

1978년 착공 후 9년 6개월이라는 기간을 거쳐 1988년에 개통되었고 총사업비가 1조 1,338엔이라고 합니다(출처: Wikipedia). 

 

 

瀬戸大橋 - Wikipedia

出典: フリー百科事典『ウィキペディア(Wikipedia)』 この項目では、岡山県と香川県を結ぶ橋について説明しています。熊本県天草市にある橋については「天草瀬戸大橋」をご覧ください。

ja.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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