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사회

바다의 왕자 3수 끝에 변호사 되다❗️

by 블토끼 2023. 3. 14.

공주❗️ 바다의 왕자 🤴를 만나다

2017년부터 마코 공주의 결혼에 관한 이야기로 일본이 떠들썩했죠. 마코 공주는 나루히토 천황(徳仁天皇)의 동생,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秋篠宮文仁親王)의 장녀입니다.

 

그녀는 일본 황족들이 가는 가쿠슈인(学習院)을 고등학교까지 다니다가 대학은 가쿠슈인 대학교(学習院大学)가 아닌 국제 기독교 대학(国際基督教大学, ICU)으로 진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현재의 남편 코무로 케이(小室圭)를 만납니다

 

케이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0년 쇼난 에노시마 바다의 여왕 & 바다의 왕자 콘테스트(2010湘南江ノ島海の女王&海の王子コンテスト)』에서 '바다의 왕자'로 뽑힌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매스컴에서는 케이를 '바다의 왕자'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카나가와현(神奈川県)에 살고 있는 18세 이상의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하는 콘테스트로, 입상하면 1년간 관광행사에 참여하거나 관광정보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정사.. 자살과 금전문제 💴💴💴

일본인들은 케이의 가정사로 그가 황족에 걸맞지 않은 배우자라고 생각합니다. 케이의 아버지는 케이가 어렸을 때 자살을 했고, 그 후 할아버지도 자살하게 됩니다. 혼자 남은 할머니를 상대로 케이의 엄마인 코무로 카요(小室佳代)는 고액의 보험금을 손에 넣는데, 그 과정에서 시댁을 상대해 달라고 한때 야쿠자였던 사람을 쓴 것으로 알려집니다. 그 후 케이의 할머니 역시 자살하게 됩니다. 집안의 자살력에 대해 일본인들은 걱정을 하게 되는데, 케이의 아버지가 정말 자살했을까라는 의문도 생기게 되죠.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카요는 교제 상대와 금전문제로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카요의 전 약혼자 A가 카요에게 400만엔을 돌려달라고 요구한 것입니다. A가 카요에게 준 돈의 일부는 케이의 학자금으로 쓰였다는 얘기도 있어 케이도 돈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게 되었죠. 또다른 금전 문제도 있습니다. 카요는 이전 동거인 B씨에게 1600만원을 돌려달라고 요구한 일이 있었죠. B는 돈을 요구하는 카요가 너무 무서워 경찰서로 도망간 것으로 알려집니다.

 

이밖에도 카요의 유족연금 부정수급, 코무로 일가의 종교 문제 등 까도까도 새로운 문제가 불거져 나옵니다.

 

양다리,이지메 의혹, 그리고 불성실한 사회생활

케이의 사생활 또한 도마 위에 오르게 됩니다. 파리피(パリピ、일본에서 파티 피플을 부르는 속어로 클럽 등에서 모여 떠들썩하게 놀기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을 일컬음) 영상이 유출되면서 케이가 여자들과 놀기 좋아하는 인물이라는 것이 알려지지만 마코 공주를 만나기 전이니깐..

 

문제는 케이가 마코 공주와 사귀기 시작할 때 이미 다른 여자와 교제 중이었다는 것입니다. 요코하마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집안의 따님이라고 합니다.

 

이지메 또한 수면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학창 시절 케이에게 이지메를 당했다고 하는 사람들이 등장한 것이죠. 이로써 케이는 가정사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트러블 메이커임을 입증합니다.

 

케이의 사회생활 또한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케이는 미츠비시 UFJ 은행 마로노우치 지점(三菱UFJ銀行丸ノ内支店)에서 근무하게 되는데 그 시점에 이미 마코 공주와 교제를 하고 있었죠. 그래서 케이가 공주 일가의 도움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게 됩니다. 특히 케이가 배속된 지점은 쟁쟁한 엘리트들만 가는 곳이라 신입들의 출신 대학이 도쿄・교토・게이오・와세다대라고 합니다.

 

케이의 영어 실력이 훌륭한 점(TOEIC 950점)과 ICU가 전술한 대학보다는 낮긴 하지만 높은 레벨의 대학이라는 점에서 들어가지 못할 정도의 실력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의 의욕 없는 태도, 동료들을 무시하는 듯한 행동, 바쁜 시기에도 칼퇴, 책임전가 등의 좋지 못한 근무 태도로 인해 낙하산 인사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라고 합니다. 

 

뉴욕으로 향한 바다의 왕자

2018년에 결혼할 예정이었으나 여론이 좋지 않아 결혼을 미루게 됩니다. 케이는 미국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따내기 위해 뉴욕으로 향하고 포덤대학교(Fordham University) 로스쿨에 입학합니다. 포덤에 들어가 장학금까지 받게 되는 케이. 하지만 일본 여론은 더욱더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케이가 받은 마틴 장학금으로 연간 등록금이 면제되었지만 3년간의 유학 생활에 대략 1,000만엔 정도의 경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케이는 UFJ를 그만두고 패러리걸로 로펌에서 2년 정도 근무하는데, 로펌에서 케이의 3년간의 뉴욕 체재비를 지원한다고..

 

과연 케이가 마코 공주의 약혼자가 아니었어도 그런 혜택이 주어졌을까 하는 의문과 함께 법학을 전공하지 않은 케이가 로스쿨에 테스트 없이 입학한 것과 장학금 역시 특혜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습니다. 

 

공주의 선택은 바다의 왕자❗️

케이의 집안과 케이 본인의 끝없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2021년 10월 마코 공주는 케이와의 결혼을 발표합니다. 이제 더 이상 공주 ' 아키시노노미야 마코(秋篠宮真子)'가 아닌 '코무로 마코(小室眞子)'로 살아가게 됩니다. 일본 황실에서는 공주가 결혼하면 일반인이 됩니다.

 

또한 일본은 부부동성으로 결혼 후 대부분의 여자가 남편의 성을 따르게 되죠. 결혼발표와 동시에 복잡성 PTSD(심적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앓고 있다고 밝힙니다. 행복할 줄 알았던 결혼이 공포로 다가왔다는 마코 공주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다의 왕자를 선택합니다.

 

마코는 결혼 후 케이와 함께 뉴욕으로 떠납니다. 여론을 의식한 마코는 황실 지참금(약 1억 5천만엔)도 포기합니다. 하지만 뉴욕에서 거주하는 리치한 주택(월세 4,800달러)과 많은 경호원들로 인해 또다시 여론은 싸늘하게 식어갑니다. 

 

체면 살린 바다의 왕자

두 번의 고배를 마신 케이는, 작년 10월 세 번째 도전으로 뉴욕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합니다. 올해 2월 27일 정식으로 변호사 등록까지 마친 상태라고 하니 본격적인 변호사 업무가 시작되겠네요.

 

변호사 시험 합격으로 회사에서 맡는 업무와 연봉 또한 달라진다고 합니다. 변호사가 되기 전 600~700만엔의 연봉에서 3배 정도 올라 2,000만엔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케이의 합격 소식이 알려지자 싸늘했던 일본 여론이 조금씩 온화한 분위기로 바뀌기 시작합니다. 일본인들에게 사랑받던 공주가 케이를 만나고 난 후 많은 것들이 변합니다. 아키시노노미야 일가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들 또한 들쳐지게 되죠. 과연 바다의 왕자를 선택한 공주의 이야기가 해피엔딩이 끝나게 될지..

 

댓글